경기도 실내 아이와 가볼 만한 곳
요즘같이 날씨가 좋은 날이면 애들 데리고 바다로 산으로 많이 다니는데요, 반면에 갑자기 비가 오거나, 황사나 미세 먼지 등으로 날씨가 좋지 않으면 어디 가기도 애매해서 주로 실내 놀이터 같은 데를 알아보곤 합니다.
이럴 때 아이들 데리고 실내 아이와 가볼 만한 곳을 5군데 추려봤는데요, 아래 소개 드리는 5곳은 모두 제가 직접 애들 데리고 거의 매주 다니다시피 한 곳이라 꼭 한번 가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홈페이지 주소도 링크를 해 놓았으니 보다 상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용인 자동차 박물관 (삼성화재 교통박물관)
용인 자동차 박물관의 정식 명칭은 ‘삼성화재 교통박물관’ 인데요, 여기는 이름 그대로 삼성이 소유한 박물관으로, 자동차 애호가로 유명했던 이건희 전 회장이 수집한 차량들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이름이 ‘삼성화재 모빌리티뮤지엄‘ 으로 변경되었네요)
그런데 차가 한 두대 있는 게 아니라 어마무시하게 많고, 실제로 접하기 힘든 외제 클래식 카들도 많이 있어서 특히 남자 아이들이 많이 좋아합니다.
전에는 클래식카 시승 체험도 있었는데 요즘에도 있는지 모르겠네요. 직원이 클래식카 뒷자리에 태워주고 실제로 박물관 주변 한 바퀴 돌아주는 체험이 있었는데, 요거는 홈페이지 통해 확인해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오시는 길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 376번길 171
관람시간
- 평일 09:00 – 17:00 (입장마감 16:00)
- 주말 10:00 – 18:00 (입장마감 17:00)
- 휴관일: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추석 연휴
입장료
대인 6,000원, 소인 5,000원, 유아 무료 (에버랜드 연간회원 무료 입장)
홈페이지
2. 수원 화성 박물관
수원 화성 박물관은 경기도 수원의 명소인 ‘수원 화성’의 축성 과정부터 군사 시설과 화성 행궁에 대한 모든 것을 전시해 놓은 박물관 입니다.
수원 화성이 어떤 목적으로 만들어졌고, 어떤 역사를 가지고 있는지 한눈에 이해할 수 있어 학습적인 차원에서도 아이와 가볼 만한 곳입니다.
수원 화성은 그 축성 과정이 모두 문서화 되어서 기록되어 있는데요, 그 모든 내용이 전시되어 있다고 보시면 될 거 같고요, 특히 수원 화성 축성 기간을 혁신적으로 단축 시킨 거중기의 모형도 실제로 볼 수 있습니다.
모형들을 실제처럼 잘 꾸며놓아서 지루하지 않게 보실 수 있구요, 날씨가 괜찮으면 박물관 보고 나서 화성 행궁이나 수원 화성 한바퀴 둘러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오시는 길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창룡대로 21
관람시간
- 관람시간: 오전 9시 ~ 오후 6시
- 매표시간: 오전 9시 ~ 오후 5시 (관람시간 종료 1시간 전까지)
- 휴관일: 매주 월요일 (그 밖에 시장이 정하는 휴관일)
입장료
대인 2,000원, 청소년 1,000원, 어린이 무료
홈페이지
3. 경기도 어린이 박물관
경기도 어린이 박물관은 주로 어린 아이와 가볼 만한 곳으로, 유치원에서 초등학교 저학년 정도 어린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체험 시설들이 많습니다.
실내 놀이터 시설부터 암벽 등반 까지 아이들이 활동할 수 있는 것들과 체험할 수 있는 것들 위주로 되어있어 저희 애들도 너무 좋아했었구요,
특히 입구에 보면 그 구슬 같은 거 굴러가는 놀이? 시설? 큰 게 있는데 저희 애들은 이걸 너무 좋아해서 매번 멍 때리며 보던 기억이 있네요. ㅎㅎ
그만큼 인기가 많아서 사람들이 어마무시하게 많으니 미리 예약하시고 시간 맞춰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오시는 길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 376번길 171
관람시간
- 1회차: 10:00~13:30 / 2회차: 14:00~17:30
- 휴관일: 월요일(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개관), 1월 1일, 추석 당일, 설날 당일
입장료
- 개인 4,000원, 영아(12개월 미만) 무료
- 20% 현장발권, 80% 온라인 사전예약 (단, 무료운영일은 사전예약 100%로 운영)
홈페이지
4. 국립 과천 과학관
국립 과천 과학관은 과학을 좋아하는 아이와 가볼 만한 곳입니다. (과천 서울대공원 옆에 있습니다.)
SF, 천문, 로봇, 기상/기후, 로켓, 생물 등 과학과 관련된 거의 모든게 다 전시되어 있는 곳이라고 보면 되고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전시가 이루어져 있어 애들이 무척 좋아합니다.
특히 체험할 수 있는 것도 많은데요, 예전에 지진 진도 별 체험도 있었고, 로봇 댄스 공연 같은 것도 있었고, 천문 관측 같은 체험도 있어서 사전에 미리 알아보고 가시면 좋은 교육이 될 거 같습니다.
오시는 길
경기도 과천시 상하벌로 110 국립과천과학관
관람시간
- 상설전시관: 9:30~17:30 (화~일)
- 천체관측소: 9:30~17:30 (화~금, 일) / 9:30~22:00 (토)
- 천체투영관: 9:30~17:30 (화~일)
- 스페이스월드: 9:30~17:30 (화~일)
- 월요일 휴관
입장료
상설전시 어른 4,000원, 청소년 2,000원, 유아 무료
(천체투영관, 천문대, 스페이스월드 등은 별도 요금 – 홈페이지 참조)
홈페이지
5. 파주 지혜의 숲
파주 지혜의 숲은 파주 출판단지 내에 있는 곳인데요, 보존할 가치가 있는 책을 모아 관리하고 읽을 수도 있게 한다는 취지로 만들어진 모두의 서재이자 복합 문화 공간 입니다.
처음 가 보시면 어마무시하게 큰 책꽂이와 책들의 위압감에 압도당하는데요, 책을 좋아하는 아이들이면 그냥 행복해서 하루 종일 놀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책을 읽지 않더라도 그냥 구경하기도 좋습니다.)
단점은, 책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에게는 지루해 할 수 있다는 점이지요 ㅎㅎ
그래도 애들에게 책을 접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을 줄 수 있고, 근처에 헌책방이나 애들 책들 저렴하게 파는 곳도 많이 있어서 가보기 좋습니다.
오시는 길
경기도 파주시 회동길 145
관람시간
- 오전 10시 ~ 오후 8시
입장료
무료
홈페이지
마치며…
이상으로 경기도 실내 아이와 가볼 만한 곳 Best 5로 용인 자동차 박물관(삼성화재 교통박물관), 수원 화성 박물관, 경기도 어린이 박물관, 국립 과천 과학관, 파주 지혜의 숲을 소개 드렸습니다.
오늘도 마침 어린이날인데 비가 오네요. 이런 날 고민스러울 때 꼭 한번 들러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오늘 소개 드린 곳 외에도 서울 지역에도 아이와 가볼 만한 곳이 많이 있습니다. 서울 실내 아이와 가볼 만한 곳도 아래 링크 첨부하였으니 참고하여 주십시오.
감사합니다.